청년층의 일자리 문제는 항상 대두되는 큰 사회적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취업에 성공한 청년이 있는 반면 수 개월, 수 년 동안 제대로된 직장을 가지지 못하는 청년분들도 많습니다. 이러한 청년분들의 주머니 사정은 좋지 않을 수 밖에 없는데요, 정부에서는 이러한 분들을 위해 낮은 금리로 자금을 대출해주는 상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.
정부지원 청년대출
바로 햇살론 유스 상품인데요, 신한은행과 전북은행 그리고 기업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. 이 대출의 경우 만 34세 이하 청년층을 대상으로 하며 학생, 대학원생 등 미취업자 그리고 중소기업 재직 1년 미만의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합니다.
단, 연소득 3,500만원 이하여야 하며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분들은 대출대상에서 제외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대출한도는 1인당 최대 1,200만원이며 연 최대 600만원입니다. 대출금리는 연 최저 3.5% 정도 수준으로 낮은 금리로 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.
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 상품들 중 모든 대출을 상환하고 나서 재이용이 가능한 상품이 있는 반면 이 상품의 경우에는 재이용은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은행별로 세부 내용이 상이할 수 있으니 은행별로 상품을 잘 확인하시고 비교하시어 진행하시길 바랍니다.
출처 : 무직자 청년대출(https://www.bosungnokdon.co.kr/)